한일관 대표 사망 본문

ETC

한일관 대표 사망

빌리어즈라이프 2017.10.21 13:34

한일관 대표가 프렌치불독에게 물려 패혈증으로 사망한 소식이 알려지면서 반려견 관리에 안이한 견주『犬主』에 대한 비판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지난 3일 78년 전통의 유명 한식당 한일관 대표 김 모『여·53』 씨가 목줄 안 한 이웃집 프렌치 불독에게 물려 사흘 만에 패혈증으로 숨졌습니다. 개는 엘리베이터에서 내린 한일관 대표의 정강이를 물었습니다. 김 모 씨는 곧바로 병원으로 이송돼 치료를 받았지만¸ 4일 후 패혈증으로 사망했습니다. 패혈증은 세균·바이러스 등의 감염으로 전신에 염증이 생기는 상태로 동물에 물렸을 때 발생합니다. 김 씨 유족은 개 주인을 상대로 법적 대응을 준비 중입니다. 


해당 개는 가수 슈퍼주니어 멤버 최시원 가족의 반려견으로 당시 최시원의 아버지 최시호 씨가 현장에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최시호 씨는 오늘『21일』 딸의 SNS에 문제가 된 반려견의 견주로서 말씀 올리고자 합닙니다.라며 사과문을 올렸습니다. 최시호 씨는 이웃인 고인은 저희 집 문이 잠시 열린 틈에 가족의 반려견에 물리고 엿새 뒤 패혈증으로 사망하신 것은 사실이나¸ 치료 과정의 문제나 2차 감염 등의 가능성이 있어 정확한 사인을 단정을 짓기 어려운 상태라 들었습닙니다. 항상 조심하고 철저히 관리했어야 하는데 이러한 일이 발생한 것에 대해 송구스러운 마음뿐입닙니다.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최 씨는 저희는 애도의 뜻을 전하기 위하여 조문을 다녀왔고¸ 위와 같은 상황에 대하여 유가족분들께 머리 숙여 사죄를 드렸습닙니다. 현재도 앞으로도 고인이 되신 분과 유가족분들께는 마음의 짐을 지게 되었음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습닙니다.라며 그 어떠한 말로도 위로가 될 수 없으리라 생각되기에 고인과 유가족분들께 이 글을 빌어 다시 한 번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드립닙니다.라고 거듭 사과했습니다.



최시원도 오늘『21일』 오후 자신의 SNS에 가족을 잃은 큰 충격과 슬픔에 빠져 계실 유가족 분들께 다시 한번 머리 숙여 사죄드린다는 글을 올렸습니다.


그는 얼마 전 저희 가족이 기르던 반려견과 관련된 상황을 전해 듣고 너무나 죄송스러운 마음입닙니다. 고인과 유가족 분들께 진심으로 애도의 뜻을 전한다면서 반려견을 키우는 가족의 한 사람으로 큰 책임감을 느낀다. 항상 철저한 관리를 했어야 하는데 부주의로 엄청난 일이 일어나 깊이 반성하고 있다고 사과했습니다.



한일관 대표의 사망 사고처럼 개에게 물려 부상당하거나 사망하는 사건은 매년 증가했습니다. 한국소비자원에 접수된 반려견 물림 사고는 2011년 245건에서 지난해 1019건으로 4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올해도 지난 8월 기준 1046건의 사고가 났습니다. 견주『犬主』들이 반려견에게 목줄·입마개 등 안전 조치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사고가 대부분입니다.


지난 6일 경기도 시흥시에서는 1살 아기가 집에서 기르는 진돗개에 물려 숨지는 안타까운 사고도 일어났습니다. 


반려견 물림 사고가 연달아 회자되자 누리꾼들은 우리 개는 안 문다는 생각을 버리길¸ 서양처럼 견주에게 여러 가지 규제를 가할 필요가 있습니다.¸ 관리를 철저히 해야 함¸ 개를 싫어하는 사람도 있으니 개줄은 꼭 해야 함등의 반응을 보이며 애완견 관리에 대한 법적인 규제를 강화해야 한다는 목소리를 내고 있습니다. 


현재 동물보호법에는 맹견을 동반하고 외출할 때 목줄¸ 입마개 등 안전조치를 해야 한다는 조항만 명시되어 있습니다. 공공장소에서 목줄이나 입마개를 하지 않은 맹견 주인에게는 50만 원 이하의 과태료를 물릴 수 있으나 실질적인 단속은 이뤄지지 않으며¸ 맹견으로 인해 발생하는 사상사고들은 형법상 과실치상이나 과실치사로 처벌되고 있습니다. 과실치상의 경우 500만 원 이하의 벌금과 구류 또는 과료¸ 과실치사는 2년 이하의 금고 또는 700만 원 이하의 벌금형을 선고받습니다. 


외국의 경우 영국은 1991년 맹견 사육 제한과 관리 지침을 담은 위험한 개법을 만들었습니다. 특별 통제견으로 분류된 도사견¸ 핏불테리어¸ 도고 아르헨티노 등의 맹견을 키우려면 법원의 허가를 받아야 하며¸ 개가 사람을 물어 사망하면 견주는 최대 징역 14년을 선고받습니다. 미국에서는 목줄을 하지 않은 개로 인해 피해가 발생할 경우 견주는 1000달러『약 113만 원』의 벌금형 혹은 6개월 이하의 징역형에 처해집니다.

'ETC'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모랜드 주이 라스 덕분에 실검 1위  (0) 2017.12.28
트럼프 대응 무모  (0) 2017.10.21
한일관 대표 사망  (0) 2017.10.21
헬스녀 BJ오리  (0) 2017.09.28
류화영, 언니 류효영과 완벽한 몸매 과시  (0) 2017.09.25
액체질소 잔류 식품 판매금지  (0) 2017.08.09

Comments 0
댓글쓰기 폼
Total
89,538
Today
4
Yesterday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