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기찬 하루를 만드는 간단한 방법5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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활기찬 하루를 만드는 간단한 방법5

빌리어즈라이프 2015.02.09 15:59



활동력 있게 움직여야 성과도 쌓이고 건강에도 좋습니다. 미국의 건강생활 정보매체 리얼심플닷컴이 하루를 활기차게 만드는 손쉬운 방법을 소개했습니다.


◆아침은 매일 같은 건강식으로 먹어라=일관성이 중요할 때가 있습니다. 정확하게 무엇을 언제 먹을지 알고 있으면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고 아침도 덜 바쁘게 보낼 수 있습니다. 덧붙여 도넛 같은 건강에 좋지 않은 음식을 먹을 확률도 줄어듭니다. 건강에 좋은 것을 선택하여 계속 먹도록 해라. 채소를 곁들인 오트밀¸ 각종 씨앗과 견과류를 넣은 오트밀¸ 과일과 요거트 등이면 됩니다. 아침을 확실히 먹는 만큼 하루도 활기차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커피를 천천히 음미하며 마셔라=커피를 마시기 전에 먼저 앞에 놓인 음료에 집중합니다. 천천히 냄새를 맡고 향을 즐겨라. 마음을 비우는 놀라운 효과를 알게 될 것입니다.


◆몇 분 간 마음을 비워라=평안해지려면 내부 생각을 가라앉혀야 합니다. 복잡하게 생각할 필요도 없습니다. 그냥 멍하게 몇 분 간 마음을 비워보라.


◆무시할 일 목록을 만들어라=대부분 해야 할 일은 목록으로 만듭니다. 그러나 오늘날처럼 주의집중을 방해하는 사회에서 성공하려면 스스로에게 물어봐야 합니다. 할 만한 가치가 없는 일은 무엇인가. 무시하고 싶은 것을 써보라. 회신하고 싶지 않은 이메일¸ 청소하기¸ 청소하지 않는데 대한 죄책감 등... 목록을 때때로 살펴서 관심을 기울일 필요가 없는 것을 확인하라.


◆잘 지내느냐고 인사하자=바쁘게 돌아가다 보면 다른 사람의 감정에 소홀해지기 쉽다. 그러나 따뜻함과 연민을 가지고 잘 지내느냐고 물으면 자신의 기분도 좋아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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