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 말고 우울증 치유하는 방법 6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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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 말고 우울증 치유하는 방법 6

빌리어즈라이프 2017.07.25 00:49


미국의 경우 우울증은 여성의 8%¸ 남성의 4%에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우울증을 해결하는 방법은 전문의가 처방한 약을 복용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약은 중독성이 있고 부작용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이 때문에 자연 치료법이 권장됩니다. 이와 관련해 미국 건강 포털 리브스트롱닷컴이 우울증을 자연스럽게 치료하는 방법 6가지를 소개했습니다.




1. 음악

음악은 기분을 좋아지게 만들기 때문에 사람들이 좋아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우울증 환자에게 음악을 듣게 했더니 기분이 크게 고조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징이나 수정 그릇을 사용하는 즉흥적인 연주 등을 포함하는 음악 치료가 환자들을 휩싸면서 편안하게 하게 만듭니다.


2. 운동

운동은 신체뿐만 아니라 정신도 긍정적으로 유지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연구에 따르면 적당한 강도의 운동은 우울증 증상을 감소시키며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운동을 하는 사람과 운동을 잘 하지 않는 사람을 비교했을 때도 운동을 꾸준히 자주 하는 사람은 우울증에 걸릴 위험이 30% 낮아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3. 요가

우울증의 원인이 불안과 염려 등에 있다면 요가는 큰 도움이 됩니다. 요가를 하면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을 감소시키고 평안함과 웰빙의 느낌을 증가시킵니다. 요가는 걱정스런 마음을 다스리고 평안한 느낌을 가지게 합니다.


4. 심리 치료

약을 복용하지 않고 긍정적으로 살 수 있는 한 가지 방법이 심리 치료법입니다. 기분은 생각에 따라 좌지우지되기 때문에 정신 요법 의사는 더 긍정적인 생각을 가질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심리 치료의 하나로 인지 치료가 있습니다. 인지 치료는 우리의 생각을 변화시킴으로써 힘든 감정을 다스리는 것으로 현재 대부분의 정신건강의학과 질환에서 가장 효과적인 비약물적 치료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5. 명상

명상을 통해 마음 챙김을 하게 되면 불안 장애나 강박 장애를 겪고 있는 환자에게 도움이 됩니다.


마음 챙김은 불교 수행 전통에서 기원한 심리학적 구성 개념으로 현재 순간을 있는 그대로 수용적인 태도로 자각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런 마음 챙김은 우울증 증상을 완화하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6. 세인트존스워트

이 식물은 주로 유럽에서 중앙아시아에 걸쳐 분포하는 여러해살이 허브다. 세인트존스워트의 성분 중에 약한 SSRI『선택적 세로토닌 재흡수 억제제』 작용이 있어서 구미 지역에서는 이것을 주성분으로 하는 제품이 널리 분포하고 있습니다.


29개의 연구 결과를 토대로 한 연구에 따르면¸ 심하지 않은 우울증을 앓고 있는 환자들이 세인트존스워트를 섭취했을 때 항우울제보다 부작용이 훨씬 적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단¸ 세인트존스워트는 항우울제나 항불안제와 같이 복용하면 부작용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섭취 전에 전문의와 상의를 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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